기사 메일전송
대구 남구보건소, 저출산 극복 홍보 캠페인 실시 - 4월 12일, 명덕역 지하철 역사, 남구보건소와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10여… - 남구보건소와 함께 출산의 기쁨! 함께 행복을 누려요 !
  • 기사등록 2023-04-18 21:51:54
기사수정


남구보건소는 지난 12일 명덕역 지하철 역사에서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장려 홍보 캠페인을 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2일, 남구보건소와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학생과 함께 명덕역 지하철 역사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 장려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지난 4월 7일 제51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남구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안내하고,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여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 한 이날 홍보 캠페인은 명덕역 지하철 역사에서 모자보건사업 관련 피켓, 리플렛, 배너 등 다양한 홍보물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남구보건소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 임신출산육아 경제적 지원  △ 임산부 등록관리 △ 출산축하금 지원 △ 산모 신생아․건강관리 지원 △ 영유아 건강검진 △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 남구맘채널남구맘톡 운영 등 정보를 시민들에게 안내하고 많은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올해 신규로 개설한 남구맘채널(카카오톡 채널), 남구맘톡(오픈채팅방) 홍보를 위해 QR코드 배너를 설치하여 쉽게 채널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 지하철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우리 지역의 인구감소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사회 구성원 모두 관심을 가지고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하다”며,“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해 나가는 한편,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3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