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10 00:51:55
기사수정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9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병종 고흥군수와 김종백(사)한국신지식인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 세미나 개최 등의 인.물적 자원의 상호 활용 강화, 연수원과 전남신지식인센터 설립 협의 및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발상의 전환으로 지식을 창조하는 신지식인의 연합체인 신지식인협회와의 협약 체결은 우주를 향해 웅비 중인 고흥에 또 다른 변혁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러한 기반을 통해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장은 “1999년 창립된 신지식인협회는 현재 약 4,200여 명에 이르는 신지식인을 회원으로 두고 활동 중인 공익단체”라고 소개하고, “나로호 발사 성공을 통해 이 땅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고 있는 우주항공수도 고흥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새로운 가치와 비전 창조를 목표로 하는 본 협회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병종 고흥군수는 지난해 12월 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2회 신지식인 시상식에서 '군민과 직접 소통하는 공감행정 구현'의 공적을 인정받아 공무원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