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0 00:49:15
기사수정



광주시 국공립 어린이집 3곳은 29일 광주시청을 방문순환자원 교환을 실시했다.


이날 시청을 방문한 3개 어린이집은 태전경남꿈꾸는어린이집과 힐스숲토리어린이집리틀포레어린이집이며 직접 분리 배출해 가지고 온 폐건전지와 우유 팩을 새 건전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순환자원 교환을 체험했다또한교환 받은 물품들은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순환자원 교환 실천은 지난해 12월 광주시와 광주시 어린이집 연합회가 탄소중립 실현 및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됐다.


특히시와 관내 어린이집은 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 추진재활용 가능 자원 수집 및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순환자원 교환 실천은 미래세대 영유아 뿐 아니라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해 이뤄진 의미 있는 일이라며 특히 어린이집은 광주시와 함께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함께할 파트너로서 이번 순환자원 교환 실천과 더불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6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