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22 13:46:55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강화군은 지난해 9월부터 강화섬쌀의 사용을 권장키 위해 외식업소 사용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강화섬쌀 사용업소임을 알리기 위해 인증표지판을 부착하는 등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부 외식업소가 가격이 저렴한 외지산 쌀을 구입해 오래된 밥을 제공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어 군에서는 강화군외식업지부, 지역농업협동조합, 강화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등 관계자들과의 협약을 통해 강화섬쌀의 가격을 낮춰 모든 외식업소가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군은 설문조사 실시, 현장조사, 구매실적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강화섬쌀을 사용하고 손님에게 바로 지은 맛있는 밥을 제공하는 130개 업소에 대해서는 ‘강화섬쌀밥집’인증 표지판을 부착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