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4 13:26:45
기사수정



대구 남구는 지난 21일, 대구 군위군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21일 대구 군위군에서 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소통 중심, 리더십 역량 강화’를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간부 공무원 워크숍은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의 테마관광사업으로 조성된 화본역 마을, 삼국유사 테마파크 등 문화관광자원을 직접 방문 체험함으로써 우리 구의 우수사례 발굴 및 벤치마킹 동기를 부여하고 간부 공무원의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리더의 자세 고취 및 책임 의식을 제고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리더십 역량 강화 특강에서는 △행동 유형별 리더의 행동 패턴 △유형별 소통 전략법 △리더의 말 그릇 키우기 △리더의 경청법과 질문법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이번 워크숍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 비교 견학을 통한 구정 발전과 앞으로 남구를 이끌어갈 리더로서의 태도와 소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0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