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3 21:19:28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순암홀에서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 관리제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광주시 관내 온실가스 목표 관리제 대상 환경기초시설(정수장·하수처리장·분뇨처리장·폐기물선별장 등) 26개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목표 관리제 제도의 이해, 온실가스 감축 방안 및 시설에서의 준수사항 등에 대해 교육했다.


온실가스 목표 관리제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상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제도로 광주시는 2021년도 지정돼 2022년부터 이행 중이다.


도시의 발전과 인구의 증가로 환경기초시설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시는 이를 감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기초시설의 온실가스 관련 직무능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1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