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임직원 걸음 기부 통해 점자 도서 기부 - 시각장애 아동 대상 500만원 상당 점자도서 기부 - 탄소배출 저감 등 선순환 활동도 적극 실천
  • 기사등록 2024-07-10 00:21:58
기사수정



KT그룹 희망나눔재단(대표 오태성, 이하 재단) 임직원들이 ESG 활동 지원 플랫폼 나눠정 앱을 통해 따뜻한 걸음을 모았다.

 

재단은 환경과 건강, 이웃을 생각하는 임직원 참여형걸음 기부 캠페인, 희망나눔걷기를 통해 조성된 500만 원 상당의 점자도서를 서울 맹학교에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희망나눔걷기 캠페인은 지난 4 15일부터 5 12일까지 진행됐다. 청소년 취약계층을 돕는 동시에 탄소 저감 실천 활동으로 환경과 사회에 모두 기여한다는 데 의의를 더했다. 임직원 걸음 수는 ESG 활동 지원 플랫폼나눠정앱을 통해 기록됐다.

 

해당 걸음 기부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대신 생활 속 걷기를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이를 기부로 연결시키는 탄소 저감 선순환 활동이다. 자동차(휘발유) 기준으로 100㎞주행을 걸음으로 대체하면 13㎏의 이산화탄소가 저감되는 효과가 있다.

 

재단은 작년 10월 목표 기부 걸음 수를 달성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서 책자를 전했다. 또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400만원 상당의 교육 책자를 기부하기도 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손희수 사무처장은캠페인으로 일상 속 걷기를 생활화해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탄소 배출 감소에도 도움이 됐길 바란다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1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