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04 21:59:05
기사수정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는 2월 3일 오후 4시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 장학금 지급식을 가졌다.

장학금 지급식에는 장학회이사·장학생 등 250여명이 참석하며, 장학회는 대학생 성적우수자,고등학교 ․ 중학교 성적우수자 및 저소득층 학생과 부모
존경을 실천한 효행자, 특기장학생 등 총91명의 학생에게 74백만원을 지급하고, 우수프로그램 학교 1개교 등에 9백만원을 지급할 예정이어서 총 96명 85백만원에 달한다.

행사에서는 학생대표로 평소 학업이 우수하고, 근면 성실한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1학년) 박지숙 학생이 감사의 인사로 답사를 하였다.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이사장 이재만 동구청장)는 지난 2009년 동구청과 지역주민의 후원금으로 설립되었으며, 설립이후 2009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비롯하여 저소득주민자녀 및 효행 실천자, 특기 장학생 등 406명에게 326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2014년 1월말 현재 기본재산 37억, 보통재산 1억여원을 합쳐 총38억원의 기금이 조성되었으며, 교육동구의 가치를 드높이고, 탄탄한 기반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참된 인재육성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 장학회 이사장은 교육 동구 건설의 높은 뜻을 함께해 주신 지역주민
모두의 열정 넘치는 관심과 참여 덕분에 장학회가 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는 큰 꿈을 가지고 좌절과 포기없이 정진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