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12 00:18:54
기사수정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강북통합취수장에서 실시된화학사고 대비 현장 합동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훈련은 남양주시 기후에너지과와 와부행정복지센터, 강북통합취수장, 남양주소방서 와부119안전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훈련은 사업장의 고압(염소) 가스 대량 누출의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으며, 가스누출 및 경보발생 사고인지 및 주민대피 상황전파 화학구조대원 및 구급대원 초동조치 부상자 구조 및 비상조치 등 현장대응 주민대피 해제 등 사후조치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강북통합취수장과 남양주시 화학사고 담당주무처가 함께 훈련에 임해 초동대응과 피해확산 예방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 필요성을 확인하고 협력체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에 대한 실전 대응 능력을 검증하고, 향후 유사 사고 발생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고자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훈련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 사항을 도출하고, 화학물질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화학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3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