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청 자전거 동호회(회장 명재성)는 올 한 해 동안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시민을 위해 천지신명께 무사안녕을 비는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8일 북한산 일대에서 동호회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의 무사평온을 기원하는 시륜제를 봉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양시청 동호회원들은 올 한 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 모두의 건강과 무사 안녕을 염원하면서 고양시청에서 출발해 일영유원지를 거쳐 50여km를 자전거 라이딩 했다.
이번 라이딩에 참석한 김근영 씨(행주산성 근무)는 “몇 년 전 대장암 수술을 받고 마땅히 할 운동이 없었는데 자전거를 타고 나서 심신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동호회는 오는 4월 25일 부터 5월 11일까지 호수공원에서 열릴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홍보키 위해 고양시에서 속초까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순회홍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