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사회적경제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 및 발전 방향 논의 - 차별화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발굴을 위한 자리 마련 - 사회적경제, 지원에서 자생으로…구미시 새로운 방향 제시
  • 기사등록 2024-09-26 23:28:01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난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 신규 위촉식을 열고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7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사회적경제 정책 현황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정부의 4차 사회적기업 육성 기본계획에 따른 지원체계의 변화에 주목했다. 지원의 패러다임이 육성에서 자생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존 지원 사업을 대체할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은 "사회적기업은 공공부문이 미처 다루지 못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 사회적경제위원회는 2020년 출범해, 구미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사회적경제기업, 중간지원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로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3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