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0-21 19:02:09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환경부가 주관한 11회 그린시티(환경관리 우수지자체)’ 공모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환경부가 주관한 11회 그린시티(환경관리 우수지자체)’ 공모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환경부는 친환경 지방행정 활성화를 위해 2004년부터 2년마다 환경관리 우수지자체를그린시티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도시환경(자원순환, 수질 및 물순환, 녹지확충, 대기질), 탄소중립(기후변화 완화 및 적응, 흡수원 확충, 무공해차 보급), 환경시책(주민 환경의식 제고, 대표 환경시책) 등을 평가했다.

 

수성구는 두꺼비 집단 산란·서식지인 망월지의 생태환경 보존을 위해 생태교육관 건립 및 생태축 복원사업 추진 구민의 환경 보전 의식 함양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망월지 두꺼비를 활용한 뚜비캐릭터 개발 및 활용 등 사업을 펼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심각한 기후 위기 속, 이에 대응하는 지차체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구민 인식 전환에도 노력해 지속가능한 환경친화도시 수성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3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