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1-30 01:12:28
기사수정



(소믈리에 양성과정, 와인양조 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영천시(시장 최기문)2024학년도 영천와인학교 2개 과정(소믈리에 양성, 와인양조) 수료식을 지난 26일과 28일에 개최했다. 영천와인학교는 2009년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96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2024학년도 영천와인학교는 지난 5월부터 소믈리에 양성과정과 와인양조 과정을 개설했다. 와인양조 과정에서는 와인양조, 발효, 주세법 등의 이론수업과 양조실습이 이뤄졌다


소믈리에 양성과정에서는 국가별 와인학, 서비스 및 테이스팅 등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주관하는 소믈리에 자격검정시험에 18명이 응시해 17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와인문화 저변 확대와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영천와인학교 교육을 시작했다영천시가 와인산업 특성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와인 전문가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4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