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22 22:20:35
기사수정

경기도 여주시(시장 김춘석)는 지난 7일부터 24일까지 ‘여주농업의 또 다른 시작!! 6차산업화로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읍.면.동 순회교육과 농업기술센터에서 품목별로 새해 농업인실용 교육을 마쳤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4년 21C농업인대학 학사과정에 농산물 가공과와 도시농업과를 새로 신설하고, 3년째 농촌체험 관광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6차산업화를 위해 2014생활기술 전문교육과정에도 전통장류제조사과정과 김치소몰리에 과정, 전통주 & 양조식초과정 등 전문기술 교육과정을 신설해 지난 2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6차산업화는 농촌의 희망산업으로 대두되어 농업인들을 변화시키고 있고, 농산물의 부가가치 증대와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런 변화가 지속적으로 연결돼 모두가 잘 살 수 있는 여주 농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