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어르신 건강운동교실' 개강… 건강한 노년 지원 - 인동보건지소, 강동지역 65세 이상 대상 건강운동 프로그램 운영 - 3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건강관리 지원
  • 기사등록 2025-03-12 04:15:51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난 10일 진미동 행정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어르신 건강운동교실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청회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건강운동교실은 인동보건지소가 주관하며, 강동지역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근력운동, 낙상 예방운동, 생활체조 등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둔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신체 건강 증진을 넘어 우울감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활력을 되찾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임명섭 구미보건소장은 강동지역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7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