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25 12:34:08
기사수정

제22회 아시아.오세아니아 국립도서관장회의(Conference of Directors of National Libraries in Asia and Oceania, CDNLAO)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호주 캔버라에서 개최된다.

호주 국립도서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디지털 영역에서의 국립도서관(National Libraries in the Digital Domain)'을 주제로 20여 개 국 30여명의 대표단들이 모여 각국 국립도서관들이 직면한 현황과 대응전략, 국제도서관협회연맹(IFLA)이 발표한 동향보고서 등에 관해 논의한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이숙현 자료관리부장이 대표로 참석해, 중기 발전계획인 ’국립중앙도서관 2014-2018‘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국립도서관 관장들의 협의체인 CDNLAO는 두 대륙 국립도서관들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2015년 제23회 회의는 태국 방콕에서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