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인동‧진미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회의 개최 - 시-기업체-상인회 협력 강화…지역 내 소비 촉진 방안 검토 - 구미시-기업-상인, 인동‧진미 상권 살리기 손잡았다
  • 기사등록 2025-04-07 23:02:36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난 3일 인동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 파트너십 회의를 열고, 인동진미 지역의 상권 회복을 위한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경상북도구미시 의회 의원, 2·3공단 입주기업 관계자, 인동진미 지역 상가번영회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구미 달달한 낭만 야시장 등 예정된 주요 행사 소개와 함께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등 시의 주요 지원책이 안내됐다. 이어 2·3공단 기업체와 상가번영회 간 자유 토론이 진행돼 실질적인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시는 회의에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참석한 기업체 측도 사내 식사와 소비를 지역 상권에서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한 기업 관계자는 지역 경제가 살아야 기업도 성장할 수 있다상인회와의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김영철 경제국장은 기업과 상인이 손잡으면 지역 상권이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며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8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