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민관 협력으로 청렴도 제고 나서 - 민관협의회, 행정 투명성 및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제안 - 청렴실천 같이의 가치, '청렴구미만들기 민관협의회'가 함께한다
  • 기사등록 2025-04-16 01:15:14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난 14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청렴구미만들기 민관협의회회의를 열고,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는 대학교수, 시민단체,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해 구미시의 청렴도 향상과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한 실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는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및 2025년 청렴추진계획 공유 민원서비스 등 업무프로세스 투명도 향상 방안 공공 및 민간 청렴문화 확산 및 향후 민관협의회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민관이 함께 실천 가능한 구체적 실행방안 마련에 뜻을 모았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시장과 민관협의회 위원들이 함께 청렴, 함께 혁신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청렴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렴은 행정의 기본이자 시민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민관이 힘을 모아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도시 구미를 실현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2025년에도 민관협의회 회의를 정례화하고, 맞춤형 청렴교육과 실효성 있는 제도 개선, 청렴 캠페인 등을 지속 추진해 청렴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8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