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4-23 09:41:05
기사수정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지부장 이현미)2025421() 오후 3, 서울지부 회의실에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노원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법무보호대상자의 재범 방지와 중독 예방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각 기관은 교육, 심리상담, 중독 예방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지역사회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중독관리 상담, 도로교통 안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이뤄질 전망이다.

 

협약식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현미 지부장을 비롯한 공단 직원 5, 한국도로교통공단 김명석 부장 등 3, 노원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박소영 팀장 총 8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알코올중독자 등에 대한 상담 및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회복귀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법무보호대상자 발굴과 법무보호복지사업의 확대를 위해서도 함께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현미 지부장은 이번 협약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이 다시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간의 연계를 강화해 법무보호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과 재범 방지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8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