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4-28 21:42:53
기사수정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5일 광명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에 참석해 회원 지방정부 단체장들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025년 상반기 정기총회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협의회 결산 및 감사보고 협의회 출범 이후 시행된 주요 사업의 보고 및 평가임원 선출 등의 안건 등이 논의됐다.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2016년 설립되었으며,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시민 교육, 자치분권을 위한 중앙정부 법령 및 제도개선 촉구, 자치단체 간 상호연대를 위한 협의를 수행하는 기능을 하며 현재 전국 22개의 지방정부가 가입되어 있다.

 

의왕시는 지방정부와 연대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행보로 올해 1지방자치단체장 간 협의기구인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하였다.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 지방정부 간 활발한 협력과 교류를 바탕으로 지방정부가 지역에 맞는 정책을 자율적으로 수립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 궁극적으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8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