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5-13 22:48:19
기사수정




구미시 선산출장소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지난 12일 오전 830분부터 옥성면 소재 복숭아 농가 두곳을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행정민원과, 농업정책과, 농촌활력과 등 6개 부서 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복숭아 열매 적과작업과 농장 주변 환경정비에 힘을 보탰다. 농작업 외에도 현장에서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숭아 재배 농가는 적과작업은 수확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과정이지만, 해마다 인력난으로 어려움이 크다공무원들의 도움으로 큰 짐을 덜게 됐다고 말했다.

 

이덕재 선산출장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어 의미 있었다앞으로도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 해소와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8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