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6-02 22:11:47
기사수정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역 서비스 산업 수요에 맞춘 일자리 연계 교육 프로그램인 ‘2025년도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 과정2기 수료생 21명을 배출했다고 2일 밝혔다.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은 인천시 상생 일자리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중구가 지역 특성과 호텔·관광 산업의 발전을 고려해 지난 2024년부터 도입·운영 중인 현장 수요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교육은 515일부터 29일까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60시간에 걸쳐 이론·실습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생들은 실제 호텔 현장을 중심으로 한 실습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며, 교육 종료 후 전원 수료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수료생들에게는 영종국제도시 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업 연계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중구는 지난해에 이어 현재까지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을 통해 100명의 수료생 중 75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 역량이 한층 강화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호텔객실관리사 양성 교육 과정2월부터 9월까지 총 4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랜드하얏트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 등 관내 협약 호텔과 협력해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9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