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70세 이상 어르신 대중교통 무료승차 시행 - 7월 1일부터 구미-대구권 내 대중교통 무료 이용 가능 - 6월 11일부터 ‘통합무임 교통카드’ 발급시작 - 5부제로 혼잡 최소화
  • 기사등록 2025-06-10 00:06:50
기사수정



구미시는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어르신 대중교통 무료승차 사업7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구미시에 주소를 둔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구미를 포함해 대구, 경산, 영천, 칠곡, 김천, 성주, 청도, 고령 등 구미-대구권 내 모든 대중교통(시내버스, 도시철도, 광역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구미시는 611일부터 통합무임 교통카드발급을 시작한다. 발급은 출생월에 따른 ‘5부제방식으로 요일별 일정을 적용해, 어르신들이 혼잡 없이 편리하게 카드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교통카드는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하며, 신청 시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본인 외 대리 발급은 불가하며, 신청서 작성 후 현장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무료승차 사업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9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