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04 10:51:25
기사수정

인천 계양구 효성2동 주민센터(동장 류성현)는 지난 3일 지역 내 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한 주민복지위원회 발기인 출범식을 가졌다.

주민복지위원회는 주민센터의 복지허브화를 위한 복지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내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지역사회 단위의 자원을 활용해 상시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기능을 하게 된다.

발기인 대회에는 사회복지 사업에 관심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효성2동 관내 사업장 대표, 사회복지시설장 등 총 14명이 참석해 임원진을 구성하고, 위원을 모집해 다음 달부터 위원회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최석우 푸른성노인요양원장은 “주민복지위원회를 통해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았으나 참여방법을 알지 못했던 주민들이 지역 내의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돕는 주민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성현 동장은 “노령인구 증가, 복지욕구의 다양화 등으로 앞으로 복지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게 되고 주민복지위원회가 민관협력을 기초로 지역단위의 보호망을 구축하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