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서 6‧25전쟁 75주년 기념행사 열려 - 강원특별자치도·춘천시 공동 주최 - 참전용사 표창과 감사 공연 이어져 - 육 시장 “희생 기억하고 평화의 가치 지키겠다”
  • 기사등록 2025-06-26 00:47:49
기사수정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전쟁의 아픔과 참전 영웅들의 희생을 기리고,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념행사가 25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춘천을 비롯한 도내 9개 시·(태백, 홍천, 영월, 평창, 철원, 화천, 양구, 인제)이 함께 참여해 지역 차원의 추모와 감사가 이어졌다.

 

6·25참전용사, 보훈단체장, 지자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탑 참배, 유공자 표창, 기념영상 상영, 감사 공연 등이 진행됐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참전용사들과 인사를 나누고 감사말씀을 통해 춘천대첩은 민··군이 하나 되어 지켜낸 자유의 승리였다올해 4월 건립한 6·25 참전유공자 기념탑에 새겨진 3,286분의 이름처럼 그분들의 용기와 헌신을 끝까지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명예수당 지급 확대와 추모 공간 개선, 버스정류장 설치 등 일상 가까이에서 예우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99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