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7 07:43:49
기사수정

강원도_고성군청 고성군은 일자리정책에서 소외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 사각지대 해소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경력단절 여성 구직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도내 안정적인 일자리 부족에 따른 퇴사자 증가와 고학력 여성의 일자리 미스 매칭 등으로 인해 경력단절 여성이 급격하게 증가했고 취업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 위주의 일자리 정책추진으로 인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구직활동지원금 제도가 없는 실정을 반영한 결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군은 4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강원일자리정보망을 이용한 온라인신청·접수를 받으며 5월 중 대상자 선정 및 확정, 6월부터 구직활동지원금을 최대 5개월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모집 시작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인 여성으로 구직등록기관에 구직 등록한 여성으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만35~54세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이다.


지원금은 취업 준비에 필요한 교육비, 교재 및 도서구입, 시험응시료, 구직활동에 따른 식비와 교통비 등의 구직활동비로 1인 50만원씩 5개월간 최대 250만원을 온라인 포인트 배정 및 체크카드 사용 후 환급방식으로 지원한다.


또한, 지원금 수급 중 취업 성공 시 근속 3개월 후 50만원을 취업 성공금으로 지원한다.


남경흔 여성가족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현장에 복귀해 여성 인재들의 뛰어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경력단절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9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