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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0-05-18 10: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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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서구, 복합민원 전문상담관제 운영광주 서구가 민원행정 서비스를 향상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복합민원 전문상담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복합민원 전문상담관제는 다양한 행정실무 경험이 있는 퇴직공무원을 채용해 민원인과 상담을 진행하는 제도다.


전문상담관은 인·허가, 등록 등 복합민원에 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충민원 상담·처리 및 민원신청서 구비서류와 기록요령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제도 도입은 전문상담관의 상담을 통해 전반적인 민원처리 절차와 구비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어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등 주민 편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복합민원 전문상담관 서비스는 서구청 1층 민원봉사과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고객중심 맞춤형 서비스로 주민의 만족과 편익을 고려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전문상담관 운영으로 신속한 업무 처리와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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