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8 05:50:28
기사수정

강원도_고성군청 고성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의 안정적 정착 유도와 영농의욕 고취를 위해 귀농인 대상 농기자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귀농인 농기자재 지원은 이번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비닐하우스, 저온저장고 관리기, 선별기 등 귀농인이 현재 재배 중인 작목과 관련된 각종 농기자재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신청대상은 고성군에 이주한 지 10년 이내인 만 65세 이하인 자로 사업신청일 현재 농업경영체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군은 올해 귀농인 14명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26일까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군은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에 따른 실비와 활동비 등을 일부 지원해 주는 사업을 주진 중에 있다.


군은 올해 첫 재능기부자로 지난 4월 신용문 고성군 귀농귀촌연합회 대표를 선정하고 재능기부에 따른 실비와 활동비 4백만원을 지원해 줌으로써 귀농·귀촌인들이 노후주택 수리 등에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농촌 주거환경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김영국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귀농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귀농인의 생활 정착을 도모해 귀농인의 가족 전입을 유도하고 후계농업인 육성 등 농촌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0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