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3 06:39:06
기사수정

인제군청 인제군이 학업 성취도 및 조기 진로 교육으로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결정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찾아가는 맞춤형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학교에서 할 수 없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 개인별 적성과 특성에 맞는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나만의 미래 직업을 설계 할 수 있도록‘2020 찾아가는 맞춤형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농어촌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 1,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빵자격증반 미용 미용 바리스타 드론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교육은 인제군 관내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1인 1강좌만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 접수기간은 이달 7일까지로 해당 학교에서 개인정보동의서 및 서약서 등 관련구비 서류를 갖추고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지역에서 전문 교육기관 강사들로부터 전문기술과 자격증 취득교육 등을 통해 스스로의 진로·진학을 결정하고 다양한 직업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1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