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6 11:01:41
기사수정

광주 서구-광주 도시공사, 커뮤니티케어 업무협약 광주 서구와 광주 도시공사가 26일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복귀 및 자립에 필요한 주거지원과 돌봄 등 사회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구형 케어안심주택의 모델을 구축코자 마련됐다.


서구청 구청장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과 노경수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서구와 도시공사는 금호시영아파트 10세대에 미끄럼방지 바닥과 안전바, 높낮이 조절 세면대 설치 등 고령자의 건강·신체기능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집수리를 실시하게 된다.


또, 도시공사는 케어안심주택 공급에 필요한 임대주택 발굴과 고령자 친화형 사회복지시설 연계에 협력하고 서구는 운영 주체로서 노령 입주자를 위한 돌봄·의료·교육 등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통합돌봄사업 추진 역시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며 "케어안심주택 확대, AI 돌봄서비스 발굴 등을 통한 노인 통합돌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1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