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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0-08-27 08:4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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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청 지방세는 대전시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는 필수 재원으로 대부분의 시민들이 성실히 납부하고 있다.


그런데 간혹 고지서를 받지 못하거나 깜박해 기한 내 납부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전시는 지방세 납부시 전자고지나 자동이체를 활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전자고지는 종이 고지서를 대신해 스마트폰이나 위택스 전자사서함 등을 통해 고지서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쉬울 뿐 아니라 바로 납부까지 할 수 있어 종이 고지서 보다 편리하다.


전자고지 신청은 스마트폰의 경우 금융기관 모바일앱이나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을 통해서 할 수 있고 PC 사용자는 위택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이체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언제라도 취소 가능하다.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자동 납부 되어 실수로 기한을 넘길 염려가 없다.


신청이 가능한 지방세로는 등록면허세,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4가지이며 전자고지와 자동이체를 모두 신청하면 고지서당 500원, 하나만 신청하면 15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방세 납부 편의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지방세 납부를 위해 전자고지와 자동이체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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