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4 10:17:23
기사수정

광주광역시_북구청 광주시 북구가 공직자 혁신 마인드 제고에 나선다.


북구는 이달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2회에 걸쳐 적극행정 및 혁신 아침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적극행정·혁신 아침방송은 공직자 스스로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도모하자는 취지다.


이번 혁신 아침방송은 업무 시작 전 타 지자체 우수사례 소개, 적극행정·혁신 공감대 형성 등 구 혁신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특히 구의 혁신방향과 규제 개선방안 등에 대한 고민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북구만의 혁신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북구는 지난 11일 적극행정과 혁신 문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 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혁신처 이형복 적극행정 전담강사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가치 중심의 정부혁신 방향 소개와 함께 적극행정의 개념과 지원제도, 적극행정 우수 사례 위주의 강의로 적극행정, 혁신행정의 필요성과 실천을 강조하며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문인 북구청장은 “구민이 체감하는 구민중심 혁신행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업무현장에 맞는 과감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구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행정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2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