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뷰가 곧 경쟁력”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 ‘후기에 댓글’ 기능 넣어 80만 고객 연결한다 - 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한 후기 기능 강화로 구매 결정 및 플랫폼 신뢰도 증…
  • 기사등록 2022-06-10 21:45:09
기사수정



(사진제공=펫프렌즈)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펫커머스 업계 최초로 후기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넣어 80만 고객을 연결한다고 밝혔다.


 


후기 댓글기능은 이용자가 후기를 남기면 다른 이용자가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쇼핑몰이 후기는 남길 수 있지만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 간의 소통은 불가능했다. 때문에 후기의 진정성을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300만건에 달하는 펫프렌즈의 긍정적인 후기들은 그동안 신규 고객확보와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한 역할을 해왔다. 펫프렌즈는 신규 기능을 더해 건전한 후기를 양성하고 소비자 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기획했다.


 


신규 기능을 통해 펫프렌즈 고객들은 건강하고 생생한 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된다. 펫프렌즈는 홍보를 위한 가짜 리뷰가 아닌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및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후기 댓글기능이 고관여 고객들의 적극적인 요청에서 시작됐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매출 증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말을 할 수 없는 반려동물의 특성상 실구매자의 경험이 담긴 생생한 양질의 리뷰가 후회 없는 구매를 위한 척도가 되기 때문이다.


 


펫프렌즈는 이전에도 소비자들이 상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PB(Private Brand) 브랜드 ‘메이드바이’를 론칭하는 등 고객들의 생각과 요구에 귀 기울이며 제품 및 서비스에 반영하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한 후기 댓글 기능은 펫프렌즈에 있는 전 제품의 후기 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후기를 보고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달면 후기 작성자에게 댓글 알림이 전송되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소통 및 공유할 수 있다.


 


후기 댓글은 비방 및 욕설, 인신 공격을 할 경우 자동으로 삭제된다. 그 외 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 및 삭제하지 않고 투명하게 운영해 후기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펫프렌즈는 80만 고객 모두가 펫프렌즈의 기획자라는 모토로 더 나은 플랫폼을 위해 반려인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있다이번 기능을 통해 반려인들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펫프렌즈는 IT기반의 물류 및 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용품을 고객이 있는 곳까지 365일 당일 배송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 2021년에는 610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약 2배 성장했다. 70만개의 차별화된 반려동물 데이터, 수의사 및 전문가와의 지속적 협업, 업계 최고 수준의 테크 활용 그리고 반려동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최고급 인재와 함께 공감과 진정성이 담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1등 펫커머스 회사를 넘어 1등 펫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5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