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놀이터에서도 안전하게! 강남구, 어린이실내놀이터 화재대피훈련 - 공공실내놀이터 총 3개소 화재 대응 훈련, 18일 - 일원어린이실내놀이터에서 실시
  • 기사등록 2023-04-16 21:26:24
기사수정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8오전 1030분에 일원어린이실내놀이터에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구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공공형 어린이실내놀이터 총 3개소(도곡·세곡·일원)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기관인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실시하는 정기적인 안전훈련처럼 아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 실내놀이터에서도 실전 대응훈련을 하기 위해, 구는 올해 안전교육 및 훈련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16일 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 23일 세곡어린이실내놀이터에 이어 오는 418일에 일원어린이실내놀이터에서 실시한다.

 

대피 훈련은 실내놀이터에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해 실전처럼 이뤄진다. 어린이들은 경보 신호를 듣고 화재를 인지한 후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로로 이동한다. 이를 통해 화재 상황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대피요령을 연습한다.

 

이밖에 안전한 실내놀이터 운영을 위해 매월 시설 안전점검 및 직원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또 세곡어린이실내놀이터의 소방시설 개선공사를 실시해 4월 말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화재대피훈련을 통해 아이들이 화재 대응 방법을 익힐 수 있길 바란다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3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