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6 23:58:07
기사수정




의왕시 내손2동 주민자치회는 6월 15일 주민들이 공동으로 재배한 텃밭에서 꼬마둥지어린이집(삼성래미안아파트 단지 내) 원생들과 상추를 수확하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인솔 교사 5명을 포함한 5~6세 아이들 20명과 주민자치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추의 생태 환경을 관찰하고, 직접 수확하며 모종을 옮겨 심는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도시 농업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식재료에 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열린 이번 체험행사에서 원생들은 여러 가지 텃밭 작물들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린이는 “상추가 자라는 걸 직접 보니 신기했고, 앞으로는 편식하지 않고 채소도 많이 먹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홍기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의 수고로 경작한 텃밭에서 아이들이 직접 농작물을 보고 만져볼 기회가 마련돼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체험의 장이 되도록 잘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가 개최된 공동텃밭은 내손2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들과 함께 가꾸어온 텃밭으로, 주민들에게 자연학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했으며, 공동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4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