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한대학교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교육 성료 - "AI와 3D 프린팅이 이루는 디지털 창작의 혁신" - 혁신적 창업 아이템 발굴과 함께 생성AI ChatGPT를 활용한 - 간편한 3D 모델링 기술로 지역 소상공인의 만족도 향상
  • 기사등록 2023-08-11 01:15:34
기사수정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산학협력단은 지난 31일 희망리턴패키지 "AI ChatGPT를 활용한 디지털 3D 프린팅 창작 창업" 과정을 성과 있게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 재창업 교육과정은 2023717일부터 31일까지 총 52시간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3D 모델링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AI ChatGPT를 활용한 간편한 3D 모델링 기술을 중심으로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VR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창작품을 3D 프린팅으로 구현하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지역 소상공인들은 이 교육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느끼며 창업 아이템 발굴과 구현력 함양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학습 결과로, 참가자들은 미래 산업에서의 창작 및 창업 기회를 발견하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얻게 되었다.

 

박무일 교수(현장실습지원센터장)는 이번 과정의 PM으로 "교육이 참가자들의 창의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높은 만족도와 적극적인 정보 공유로 많은 성과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수료 이후에도 교육생들에게 지속적인 커뮤니티 참여와 창의적 아이디어 공유를 강조했으며, 이를 통해 창업 기회 확대와 긍정적인 혁신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중 총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경제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들이 AI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 아이디어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한대학교는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발전과 미래 산업 창출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지역 고용 증진 및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5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