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7 00:52:32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재활용 분리배출 지키Go, 지구별 환경 살리Go!’라는 슬로건으로 14일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 기구와 마을공동체 ‘느루’ 주최로 남천 강변과 서상길 골목에서 분리배출 홍보 활동을 했다.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 회원이 참가한 이 행사는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킹을 통해 시민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속 분리배출 동참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클린하우스 모니터링 결과 주택지구에 투명 페트병 수거함이 따로 설치되어 있으나 분리배출이 잘되지 않는 문제점을 발견했다. 라벨 제거 등 분리수거 방법에 신경 써주기를 바란다”고 시민의 협조를 요청했다.


경산시 가족정책과 전향숙 과장은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감사와 격려를 보내며, 시에서도 청소년 참여 활동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의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7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