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8 23:08:19
기사수정



바이오 산업은 현재 인류가 당면한 인구증가 및 고령화, 식량부족, 환경오염 및 대체에너지 개발 등 세계적인 문제에 적절한 해답을 줄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게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유한바이오제약전공은 바이오 산업의 발전 및 확대에 따른 바이오헬스 분야의 산업현장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기초이론부터 제조 및 공정, 품질관리까지 산업 실무의 전반을 다루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 전문가, 분석전문가, 단백질의약품 개발 및 생산 전문가 양성을 위해 바이오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21-2022년 신산업특화선도전문대학 바이오헬스 분야 선정 및 2년 연속 최우수 평가(A등급)를 받았으며, 유한양행 등의 유한 패밀리기업 및 생명바이오 관련 회사와의 산학연계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화학분석기능사 /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 / GMP기술인 / 밸리데이션기술인 / 연구실안전관리사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바이오의약품, 합성의약품의 생산·품질관리·연구개발 분야 / 의료기관 및 바이오진단기관의 진단시험 분야 / 의약품·식품 시험·검사 등 기능성 소재 개발 관련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바이오제약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다. 


유한대학교 건강보건학부 유한바이오제약전공 신윤호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다양한 생명바이오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을 보유한 교수진들을 중심으로 최신 기술 발달을 반영한 교육 커리큘럼 구축 및 최첨단 연구장비를 구비함으로써 이론과 실습이 균형잡힌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바이오산업에서 실용화할 수 있는 실무 중심적 전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하여 기술융합을 반영한 타 학과의 융합교육과정을 구성함으로써 의약품, 화장품, 식품, 축산 에너지 등 바이오 관련 응용산업 분야에 진출하여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유한대학교 정시 원서접수는 24년 1월 3일부터 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에 관한 문의는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5)와 입학홈페이지(https://sky.yuhan.ac.kr)의 Q&A게시판 및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8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