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6 23:47:26
기사수정



광주시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윤은미·민간위원장 김경수)는 14일 신현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제6차 정기회의를 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인적 안전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남부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의 류승기 대리가 실시한 복지 상담 교육을 통해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수행하며 만나게 되는 복지대상자에 대한 상담 방법을 배우고는 한편 오포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일순)로부터는 심폐소생술 및 화재 안전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마주치게 되는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소화기 사용법기도 폐쇄 처치술 등을 배웠다.


김경수·윤은미 공동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신현동의 인적 안전망으로 자리잡아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할 경우 지체 없이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11월 동행하는 기쁨함께 나누는 행복을 목표로 출범한 민관협력단체로신현동만의 특화사업인 복지사랑방올포유 긴급지원 등을 운영하여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47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